맥도날드 키오스크 쿠폰 2개 사용 불가 단점 쓰레기 수준
대한민국에서 햄버거 브랜드를 생각해보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요 대여섯개의 브랜드가 있지만 저는 맥도날드를 자주 방문하는 편입니다. 집앞에 맥도날드가 있기 때문인데요 개인적으로는 KFC가 할인을 많이 해주는 덕분에 집앞에 KFC가 있다면 거기만 갈거 같지만 현실은 아쉽게도 없어서 맥도날드만 방문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를 방문할때는 항상 쿠폰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마인드가 햄버거와 피자는 정가를 지불하고 구매하지 않는다는건데요 맥도날드 쿠폰은 앱을 확인해보시면 매주 약간 다르게 할인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해당 쿠폰을 통해 햄버거를 비교적 저렴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모든 햄버거에 대해서 큰 할인을 하는게 아니다보니 원하는 햄버거를 할인받아 구매할 수는 없지만 어쨌든 쿠폰에 해당되는 햄버거는 저렴하게 먹을 수 있으니 그래도 한달에 한번정도는 방문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항상 방문할때마다 불만이 있습니다. 바로 쿠폰이 각 결제단계에서 한번만 적용이 된다는 것인데요 수년째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맥도날드 키오스크 쿠폰 2개 사용 불가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맥도날드는 왜 키오스크에서 쿠폰이 2개 이상 사용이 불가능할까?
사실 이 소제목에 대한 답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왜 수년째 이 문제를 방치하는지 저도 전혀 모르겠습니다. 크게 두가지 원인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 개발자의 개발 의지가 없음
- 개발자가 이 문제를 모르고 있음
- 특정한 이유로 인해 쿠폰 2개 이상 적용 불가
1번과 2번의 내용은 반 장난식으로 써놓았긴 한데 맥도날드 키오스크 개발업체의 의지가 없거나 이 문제를 모르고 있을 가능성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드는게 3번의 이유와 어느정도 연관이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쿠폰 2개 이상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운터에서 별도로 도와드린다는 안내문구가 쿠폰 적용시 나중에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애초에 메인화면에서 쿠폰 2개 이상은 키오스크에서 불가능하다고 안내를 해주면 될 것을 쿠폰을 찍으면 그제서야 안내를 해주는 이유는 왜 그러는걸까요?
쿠폰을 2개 이상 사용하려면 카운터로 오라는 문구를 적었다는 것은 반대로 생각해보면 키오스크에서 쿠폰 2개 연속사용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프로그램 개발자들도 알고 있다는 의미도 존재합니다. 그런데 개발자들이 왜 이걸 고치지 않고 방치하고 있는지는 사실 아무도 모릅니다. 손을 놨을리는 없고 쿠폰 적용단계에서 2개 이상 등록이 불가능한 무언가 알 수 없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그러다보니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최악의 키오스크라는 오명으로 남아있는 상태이기도 합니다.
거기다가 다른 문제도 있는데 M오더(앱) 전용 또는 DT(드라이브 스루)전용이라 하여 키오스크에서 결제가 되지 않거나 쿠폰+상품권 결제가 불가능하게끔 만들어놓은 상품도 존재합니다. 맥도날드 특성상 금액권도 같이 판매를 하고 있는데 해당 금액권이 상품결제를 하려는데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결국 대부분의 사용자는 이러한 문제를 한번이상 겪어야 합니다. 위 사진은 맥도날드 앱을 통해 3개의 쿠폰을 사용한 모습이며 각각 주문이 별도로 들어가 3개의 상품과 3개의 영수증을 따로 받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최악의 키오스크 그리고 쓰레기라는 말이 수시로 들리는 것도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맥도날드 키오스크 쿠폰 2개 사용 불가 단점 쓰레기 수준이라는 의미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쿠폰 여러개 적용좀 되게 해주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