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햄버거 기념품 맥도날드 모바일 교환권(쿠폰) 사용 방법 후기
헌혈을 하는 사람들은 대한민국 헌혈 가능 전체 인수구 대비 그렇게 높지 않은 편인데 5%가 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러번 헌혈을 진행하는 다회헌혈자를 제외하면 연간으로 볼때 3%정도까지 줄어드는 편인데 이 문제는 각각 그 나라에 대한 헌혈 가능 여부에 대한 기준이 존재하기 때문이며 대한민국은 복용하는 약이 존재하거나 질병발생지역에 거주했던 경험 혹은 해외여행을 다녀온 기간 및 어디에 다녀왔는지 등 여러가지 상황으로 헌혈 가능 여부를 판단하여 실제 헌혈 진행을 진행하게 됩니다.
두달에 한번 가능한 전혈과 2주에 한번 진행하게 되는 혈장/혈소판 성분헌혈이 존재하는데 혈소판 헌혈 진행시 많은 사람들이 혈소판헌혈이 아닌 혈소판+혈장 다종 헌혈을 진행하게 되며 저 역시 다종 헌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헌혈 햄버거 세트 교환권은 모든 과정을 통해 받을 수 있는데 전혈과 혈소판 성분헌혈은 사은품을 두개씩 두기 때문에 몸에 이상이 있지 않은 이상 혈소판 다종 성분헌혈을 진행하여 영화관람권과 햄버거 세트 교환권을 받고 있습니다.
햄버거 세트 교환권은 금액권이다? Yes / No
햄버거 세트 교환권을 받아 확인해보면 유효기간이 최장 1년정도로 꽤 길지만 해당 교환권을 직접 사용하는 것이 아닌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인이 원하는 햄버거로 교환하여 모바일 기프티콘을 전송받아 해당 기프티콘으로 햄버거를 교환하는 일종의 모바일 교환권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종이 교환권 상태에서 모바일 교환권 형태로 교환을 한번 더 하게 되면 발생하는 문제(?)가 살짝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가능 일수가 크게 줄어든다
2 적혀있는 햄버거 외에 다른 햄버거로 가능할까?
최대 1년간 유지가 가능한 사용가능일수가 90일로 줄어들게 되므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묵혀놓았다가 사용가능 일수 이하로 기간이 줄어들었을때 교환해서 90일 안에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햄버거를 급하게 먹고 싶은 상황이 아니라면 달력이나 알림에 표기를 해놓은 뒤 해당 기간에 맞춰 종이 교환권에서 모바일 교환권으로 교환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문제는 적혀 있는 햄버거(표기상 슈슈버거시트 / 더블불고기버거세트)인데 다른 햄버거로 교환이 가능할까 하는 문제입니다. 금액권으로 환산했을시 6000원이며 맥런치와 같이 오전시간대 방문하게 되면 금액권 그대로 적용이 된다고 하여 다른 햄버거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데 이게 무슨 문제가 있냐? 네 사실 별 문제는 없습니다. 추가금액을 지불하고 다른 햄버거로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도 어떻게 보면 장점에 속하는 부분이긴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바로 추가금액을 지불해도 햄버거 교환이 불가능한 매장이 존재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모바일 내 교환권 안내에 있긴 하지만 조금 두리뭉실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용가격 : 6,000원
1. 본 쿠폰은 매장 카운터 및 키오스크, 맥드라이브 방문 시 사용가능합니다. (배달주문 불가 / 제주지역은 키오스크, 배달주문 불가)
2. 본 쿠폰은 현금으로 교환되지 않습니다.
3. 특수매장(제주지역)은 본 쿠폰 가격과 매장 판매가가 다를 수 있으나 차액 지불없이 교환이 가능합니다.
4. 제주/세종 지역의 경우 정부 정책에 따라 모든 음료 제품 포장 시 제품 1개당 1회용컵 보증금 300원이 추가 부과되며, 컵 반환 시 보증금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본 쿠폰에 명시된 제품만 제공 가능하며, 매장사정으로 제공이 불가할 경우 동일가격 이상의 다른 제품으로만 교환 가능하며 초과금액은 부담 하셔야 합니다.
6. 보유하신 쿠폰의 제품 가격이 인상 되었을 경우 차액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타 제품으로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7. 맥런치세트 할인, 해피스낵 할인 및 각종 할인 프로모션 등은 브랜드사 정책에 따릅니다.
8. 사용 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5번이 문제입니다. 매장사정으로 제공이 불가할 경우에 차액 지불 후 동일가격 이상의 다른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동일 제품 제공이 가능함에도 금액권에 맞춰 다른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한 매장이 있는가 하면 설명 그대로 제품 교환이 불가능하다는 매장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본인이 방문하려는 매장이 어떠한 정책을 적용하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방문해서 물어봐야만 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추가 금액 지불 교환 불가 문제를 어떻게 알았는지?
저는 햄버거 교환 문제를 어떻게 알았을까요? 여러번의 헌혈 끝에 모바일 햄버거 교환권을 가지고 두곳 이상의 맥도날드 햄버거 매장에 방문하여 확인하고 알았습니다.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집 근처의 매장에서는 지정된 햄버거 재고 여부에 관계없이 금액권 이상 되는 햄버거 교환이 추가요금만 지불하면 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주말 나들이를 하고 난 뒤 저녁에 출출하여 남은 햄버거 교환권을 모바일 형태로 교환한 뒤 방문한 맥도날드 매장에서는 지정된 햄버거 외에 추가 요금을 내도 교환이 불가능하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참고로 에버랜드/롯데월드와 같이 특수매장이 아닌 일반 도로가에 있는 매장이었습니다. 지점마다 정책 적용여부가 다르며 다른 이벤트 항목처럼 이벤트 적용 불가 매장 리스트라도 있으면 쉽게 파악이 가능할 거 같은데 햄버거 교환 전 방문하려는 매장에 전화부터 하게 생겼습니다. 햄버거 세트 메뉴가 그다지 인기가 없는 제품이다보니 교환이 안된다고 해서 굳이 이걸 교환한 뒤 먹을 이유가 없거든요.
헌혈 기념품으로 받은 맥도날드 햄버거 교환권 사용 방법 및 후기 관련하여 간단하게 안내해드렸습니다. 무조건 교환이 가능한게 아니므로 방문전 반드시 확인해보시고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