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수익 증가 위한 링크 전략 팁 – 새창 vs 현재창

블로그 운영 수익 증가 위한 링크 전략 팁 - 새창 vs 현재창

블로그 운영 수익 증가 위한 링크 전략 팁 – 새창 vs 현재창

여러분들은 블로그를 왜 운영하고 계신가요? 수많은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저는 하고 있는 직업 자체는 직장인이지만 직장인이라고 해서 모두가 같은 업무를 하는 것은 아니잖아요? 제 경우 회사 업무가 약간의 여유가 있는 업무를 선택했는데 그만큼 수익은 많지 않지만 말 그대로 여유가 있기 때문에 시간이 상대적으로 조금 남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유튜브와 같이 동영상 혹은 규모가 큰 작업은 할 수 없으며 오로지 손과 핸드폰 그리고 몇개의 사진만 있으면 가능한 블로그가 제격이기에 해당 직업을 유지한 채 몇년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론 블로그 운영이라는게 노하우가 없이는 한계가 존재하는데 말 그대로 글만 작성하면 큰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결국 큰 수익을 기대하려면 단가가 높은 그쪽(?) 키워드를 기반으로 글을 작성해야 하는데 이것은 이른바 양날의검과 같은 문제가 있어 수익이 높아질 지언정 검색노출이 차단될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함부로 할 수 없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이렇듯 글만 작성해서는 블로그 수익을 좀처럼 기대하기 어려운데 여기에 수익을 조금이라도 더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주제와 같은 내용인 블로그 운영 수익 증가 전략 중 팁이라 부를 수 있는 링크 즉 다른 글로 이동했을때 새창이 나오는지 현재창이 나오는지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운영 수익 증가 위한 링크 전략 팁 - 새창 vs 현재창

블로그 링크 클릭시 새창 vs 현재창

블로그에 걸려있는 또 다른 글이나 내용을 볼 수 있는 링크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해당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새창(새탭) 및 현재창(현재탭) 어디를 어떻게 이동할지 블로그 글 작성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새창

위 1. 새창을 누르면 새창이 열리며 제 워드프레스의 메인 페이지로 이동할 것입니다. 그러면 현재 블로그 화면은 그대로 유지된 채 새 화면이 나타나게 되겠죠? 이 작업을 진행함으로서 발생되는 효과는 어떤게 있을까요?

A. 블로그 체류시간 증가
B. 수익에 영향이 크지 않음

우선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블로그의 체류시간이 증가합니다. 새창이 생기면서 해당 글을 읽게 되고 기존창은 백그라운드 형태로 유지되면 그것이 곧 체류시간으로 적용되어 블로그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핵심 내용만 보고 나가는 사람들 보다는 체류시간을 조금이라도 늘리는 것 역시 블로그 운영 전략 중 하나니까요.

그러나 체류시간이 증가한다고 하여 그것이 수익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많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은 본인이 작성한 글이 검색결과 기준 최상단에 올라가기를 바라지만 구글 혹은 네이버 노출기준은 단순히 체류시간만 높다고 해서 상단에 올라갈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특히 누구나 작성이 가능한 이러한 글을 가지고 상단에 올라가길 바라는 것은 어떻게 보면 어불성설이죠.

2. 현재창

위 2. 현재창을 누르게 되면 현재창에서 마찬가지로 제 워드프레스의 메인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블로그 화면은 메인페이지로 이동을 했기 때문에 다시 되돌아오지 않는 이상 볼 수 없겠죠? 이 작업으로 발생하는 효과는 무엇이 있을까요?

A. 블로그 체류시간 감소
B. 수익에 영향이 있음(증가)

정확하게는 새창의 반대되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블로그 글에 대한 체류시간이 감소하게 될 것이며 특히 현재창을 내 블로그가 아닌 다른 사이트로 이동 가능하게 설정했다면 체류시간은 더욱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하나의 장점이 있는데 바로 수익에 영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감소가 아닌 증가 기준으로요.

특정 링크를 현재창으로 열게 되면 100%는 아니지만 높은 확률상 전면광고가 뜨게 됩니다. 이 광고를 알게모르게 누르는 사람들이 많으며 블로그에 작성된 글에 대한 링크가 만약 새창을 모두 현재창으로 변경했다고 했을때 얻을 수 있는 기대수익은 약 30% 혹은 그 이상입니다. 물론 전체 수익이 아닌 링크를 눌렀을때 발생하는 수익을 기준으로 하고 있지만 어쨌든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10원이라도 수익이 더 발생한다면 서로서로 좋은거 아니겠습니까? 간혹 보면 글 중간 혹은 글이 끝났을때 관련글을 여러개 링크 형태로 올려놓은 내용을 본적이 있을것이며 위와 비슷한 이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운영 수익 증가 위한 링크 전략 팁 - 새창 vs 현재창

그래서 무엇을 선택하는게 이득인가?

링크 클릭시 새창이냐 현재창이냐를 두고 갑론을박이 펼쳐지는 경우가 간혹 있지만 무엇이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각자 상반되는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수익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제시를 하는 것은 새창이 아닌 현재창입니다. 수익이 증가한다는데 마다할 사람이 어디있겠습니까만은 이것도 하나의 전략일 뿐 정답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현재창은 대안이 될 수 없으며 다음과 같은 선택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A. 외부링크 – 새창
B. 내부링크 – 현재창

외부링크 특성상 수익을 기대할 수는 있지만 체류시간이 짧아진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반면 본인의 다른 글을 보여주는 내부링크는 현재창을 선택하더라도 본인의 또다른 글을 보여주게 되어 수익면에서의 증가와 해당 글의 체류시간이 늘어나 결과적으로 보면 다른 글로 이동하더라도 큰 손해를 보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것 역시 정답은 아니며 하나의 예시를 들어드리는 것이며 외부링크를 현재창으로 설정하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것또한 수익에 포함시킬 수 있을테니까요.

블로그 운영 수익 증가를 위해서 전략 중 선택해볼 수 있는 링크 관련 팁을 새창과 현재창을 비교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에는 정답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본인이 해당 내용을 확인하여 좋은 방향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