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지 기내반입(aa aaa) 위탁수화물 여부 정답은

건전지 기내반입(aa aaa) 위탁수화물 여부 정답은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를 해야 합니다. 저도 매년 여행을 떠나긴 하지만 간혹 공항 또는 목적지에 도착해서 물품을 가지고 오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난감할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다시 되돌아갈 수도 없기에 꼭 필요한게 아닌이상 그냥 그러려니 하고 필요할때는 따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비행기(항공기)에서의 배터리는 십중팔구 보조배터리를 생각할 것입니다. 그런데 보조배터리가 아닌 건전지도 배터리의 일종이잖아요? 그렇다면 건전지 기내반입 위탁수하물 관련 조건 보조배터리와 동일할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를 하고 넘어가볼까 합니다.

우선 건전지 이전 배터리계열이 기내반입인지 위탁수화물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건전지 기내반입(aa aaa) 위탁수화물 여부 정답은

화면을 가지고 왔는데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내용만 봤을때는 보조/여분 배터리는 휴대 즉 위탁수하물이 아닌 기내반입으로만 가능하다고 적혀 있습니다. 여기서 의미하는 배터리의 일반적인 의미는 모두 휴대폰 보조배터리이며 일부 전자담배형 배터리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배터리도 존재하겠죠? 그것이 바로 일반 aa aaa형태로 되어 있는 배터리입니다.

보조배터리류는 대부분 기내반입만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1.5V 형태의 알칼리 건전지와 리튬건전지는 조건이 약간 다릅니다.

  • 일반 건전지 : 기내반입/위탁수하물 둘다 가능
  • 리튬 건전지 : 기내반입만 가능

일반건전지가 기내반입/위탁수하물 모두 가능한것에 비해 리튬 건전지는 기내반입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구분을 잘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모두 기내반입으로 가방에 넣고 탑승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장난감류를 가지고 탑승하려는 분들은 내부에 들어있는 건전지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으므로 가급적 건전지를 제거하여 가방에 넣은 뒤 탑승해야 할 것입니다.

이상 건전지 기내반입(aa aaa) 위탁수화물 여부 주제로 알아보았으며 정답은 둘다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충전기 반입이 가능한지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